Search
Duplicate
🌟

심볼 마크

01 심볼

심볼 마크에 대한 설명

네개의 타원형 형상은 네개의 지표를 의미합니다.
비전을 헌신과 교제와 봉사가 받치고 있습니다.
네개의 타원형상 밑 부분은 산의 형상을 이루며 네 형상을 하나의 연합체로 연결하고 있는 청색의 부분은 예배를 의미합니다. (하나의 연합체로 연결할 뿐만 아니라, 각 형상의 기초가 되고 원동력이 됨)
청색 산위에 높이 위치한 것처럼 보이는 하늘색 타원 형상과 그 위의 십자가는 새하늘교회를 떠올리게 하고, 그 주위로 길고 짧게 뻗쳐 있는 세 개의 선은 이 교회를 통하여 땅끝을 향하여 진군하는 복음을 의미합니다.

02 패러다임

마크의 기본이 된 목회 패러다임에 대한 설명

마크는 원형 도표가 보여주는, 새하늘 교회가 지향하는 목회 패러다임을 형상화 한 것입니다.
(균형잡힌 역동적 나침반, Balanced Dynamic Compass) 비전(Vision) - 헌신(Commitment) - 교제(Fellowship) - 봉사(Service)는 새하늘 교회를 이끌어가는 네 개의 축입니다.
비전은 하나님의 말씀에 근거한 개인적, 가정적, 교회 공동체적 비전을 의미하며, 헌신은 말씀을 통하여 밝혀진 하나님의 뜻과 역사 진행에 대한 개인적, 가정적, 교회 공동체적 헌신을 의미합니다.
교제는 교회 공동체 안에서의 지체들의 삶의 나눔을 의미하고, 봉사는 지역사회와 세상을 향한 교회의 섬김을 의미합니다.
네 개의 굵은 화살표는 네 지표(비전,헌신,교제,봉사)를 향한 교회의 열정의 역동성과 어느 한 목표에도 치우치지 않는 균형잡힌 건강함을 나타냅니다.
가운데의 예배(Worship)는 위의 네 지표가 각각 독립된 별개의 것들이 아니라, 예배에 의하여 하나로 묶어짐을 나타내고 그 원동력을 예배로부터 공급받음을 나타냄으로써 새하늘 교회는 예배를 가장 근본적이고도 중요한 것으로 이해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교회가 지향하는 네 지표는 예배에 의하여 교회의 행위로서의 일체감(integrity)을 확보하며, 예배로부터 그 추진력을 공급받는 것입니다. 굵은 원 밖은 교회가 위와 같은 모습을 갖추어 가면서 자연히 나타날 현상을 말합니다. 그것이 증거(Witness)인 것입니다. 즉 교회가 위와 같은 모습을 갖추어갈 때, 복음 곧 예수의 이름이 세상(땅끝)을 향하여 권세 있게 진군해가는 역사가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새하늘 교회의 최종 목적은 존귀하신 주님의 이름과 영광스러운 주의 복음이 땅끝을 향하여 권세 있게 진군해가는 일이 우리 교회를 통하여 일어나게 하는 것입니다. 위와 같은 목회 패러다임은 사도행전 2장과 4장에 나타난 초대교회의 교회상으로부터 온 것입니다.